오페라 연구소

설립목적

오페라는 독창, 중창, 합창 오케스트라 등의 음악적인 요소와 무대장치, 의상, 소품, 분장 등의 미술부문, 대본, 배우, 무대 등의 극적인 요소들과 공연기획, 자료수집 등이 포함된 거대한 종합무대예술로서 모든 참여자들이 하나가 되어 창출해 내는 종합예술작품이다. 이러한 오페라가 대학생들에 의해 행해질 때에 대학 오페라라고 말하는 데, 이는 극기와 인내로 시간과 예산 등의 열악한 조건들을 이겨내어 얻어내는 값진 결실로서 종합예술의 창조가 얼마나 많은 어려움과 고뇌 끝에 얻어지게 되는 것인가를 몸소 체험할 수 있는 매우 좋은 기회이다. 이러한 대학 오페라의 수준 향상을 통해 종합예술의 결정체인 오페라를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연구, 발전시키는 것이 오페라연구소의 설립목적이라 말할 수 있다.

사회음악교육의 활성화

오페라연구소의 설립이후 2년마다 개최되는 본교 오페라 공연의 주관으로 체계적인 학습과 기획을 통해 성공적인 공연을 만들어 오고 있으며 학생 오페라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여타 기성 오페라단에 비추어 보다 우수한 공연을 만들어내고 있다. 그 외에도 연 10회에 달하는 꾸준한 오페라 연구소 공연으로 지금까지 100여회의 달하는 공연을 하였으며 특히 문화 소외지역으로 찾아가서 공연을 함으로서 오페라 문화를 널리 전파하고 있다.

 오페라연구소: 02-880-7943

COPYRIGHT© 2015 College of Music Seoul National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서울시 관악구 신림9동 산 56-1번지 02-880-7905~6(교학행정) 02-880-7904(서무행정)

English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